정책네트워크 내일

정책 제안

  정치이념 > 정의롭고 자유로운 내일
Icon_profile 문준용사건- 공격이 최선의 수비다!!! / 강이석 [2017.06.27]
조회수 88
문준용증언 조작으로 국민의당과 안철수전대표에게 칼날이 겨누어지고있습니다.
안철수전대표가 직접지시한 것이라면 이글이 필요치 않겠지만, 안철수전대표의
그간의 행보를 보았을때 아닐것이다라는 전제하에 국민의당과 안철수전대표의 대응방향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현재 문재인정부와 민주당은 자신의 뜻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이며, 이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첫째는 이미지로 포장하는 것과 둘째로는 남탓 하는 것으로 위기를 회피 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문준용건이 작게는 시시비비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크게봤을때는 궁극적 목적으로 잠재적 위협인 정적 안철수전대표를 제거하는 기회와, 과반이 안되는 상황에서 국민의당을 격파하여 흡수 하려는 꿍꿍이라는 것을 부정하기는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의도대로 성공 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그 시도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사실 큰 영향을 주는 사안이 아니라 보지만 자칫 방심 하다가는 저들이 원하는 상황의 방향으로 전개될 수도 있습니다.
이에 국민의 당과 안철수전대표는 "공격이 최선의 수비다!!!"라는 말을 명심 하여,
인사청문회와 현안 문제들 싸드,위안부,최저임금,통신비 등 문재인정부가 현실을 전혀 개선시키지 못하고 있는 점에 대해 전면적으로 공격해 나가야 합니다.
이제 허니문은 끝났습니다.
작은 쥐구멍 하나에 제방이 무너지게 되는 일을 당하지 않으려고 한다면 조금의 미련도 남김없이 "현실의 문제"를 가지고 돌진해야만 합니다.
문재인정부 출범후 지금이 첫번째지만 앞으로도 안철수죽이기와 국민의당 와해시도는 다음 총선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계속 될것이 분명합니다.
안철수전대표와 국민의당은 이점을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공격이 최선의 수비입니다~~~


Icon_profile
  • Icon_profile
    김민섭 2017.06.28 / 12:50:08

    이유미씨의 조작은 본인이 책임져야 하는 문제로 보이네요. 이유미씨가 뉴미디어 본부에서 일했고 지휘라인은 이언주 의원입니다. 그런데, 어떤 보고나 상의나 회의도 없이 다른 최고의원과 내통하여 조작하여 발표하도록 했다는 것은 국민의당의 지휘라인과 검증시스템을 무력화시키고 자신이 아는 사람과 접촉하여 한 행동이니 본인이 책임져야 하는 상황으로 보이네요. 더우기, 스스로가 조작을 했다는 것은 용납 할 수 없는 일이지요. 성인이라 분별할 수 있고, 자신의 행동에 스스로 책임을 지는 것이라 생각되네요. 국민의당은 국민에게 찌라시 같은 내용을 철저한 검증 못하고 시기적으로 발표하기 급급한 상황에서 한 잘못에 대해 충분이 당 비대위원장이 사과를 하였고, 마무리 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문제를 더 파악하기 위해서는 문준용씨에 대한 특검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특검을 통해 국민들에게 소상히 알리는 것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보이네요. 국민의당은 야당으로서 존재감을 부각하는 것이 중요해 보이고, 변화를 위한다면 지역구도 탈피하는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시도하여 제3세력을 구축하여 양당세력을 견제해 나가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