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네트워크 내일

정책 제안

  풀뿌리 민주주의와 자치 > 정의롭고 자유로운 내일
Icon_profile 촛불에 몰락한 새누리의 공백을 누가 채울 것인가 / 강이석 [2016.12.04]
조회수 176
앞으로 전개될 상황의 불확실성은 있으나 촛불로 몰락한 새누리의 공백은 누군가에 의해 채워지게 됩니다.
새누리의 입장에서는 천막당사를 재현하는 재기의 기회를 모색 하겠지만 다가오는 대선이나 지방선거 향후의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누리당이 현재의 단체장이나 의석수를 유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그렇다면 그 공백을 국민의당이 채우지 못한다면 결과는 민주당이 독주하는 상황이 되고 말것입니다.
국민의 당으로서는 박근혜이후 당장의 대선도 중요하겠지만 실제로 더욱 중요한것은 전략적으로 새누리의 공백을 민주당에 다 내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시점에서 대선이 유리한 상황은 아니지만 박근혜 지지표들이 무당층으로 돌아섰고 그표가 어디로 가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대선에 최선을 다하되 최악의 경우 국민의당이 대선에 실패하더라도 정치를 계속 하려고 한다면 대선 다음에 있을 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의 몰락으로 생긴 공백을 민주당에 모두 내주고 만다면 국민의당은 상당기간 군소정당의 어려움을 견뎌내야 할 것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 인물과 정책을 준비하고 조직을 만들어 나가 새누리의 공백을 채울 수있는 계획을 실행하야 할 것입니다.
Icon_profile
  • Icon_profile
    PNT 2016.12.06 / 18:36:05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