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네트워크 내일

정책 제안

  정치제도 > 정의롭고 자유로운 내일
Icon_profile 비박동의는 못얻고 국민의당만 비난하는 민주당, 입으로만 탄핵하나? / 약수거사 [2016.12.01]
조회수 178
비박동의는 못얻고 국민의당만 비난하는 민주당, 입으로만 탄핵하나?



- 文의 명예로운퇴진은 탄핵부결로 면죄부주기?

- 12/2 탄핵부결로 대통령에게 면죄부 주자는 민주당

- 탄핵을 원하면 국민의당에 대한 비난에 앞서 문재인이 비박동의 먼저 구하길...



2016. 12. 1



오는 12/2일 대통령에 대한 탄핵에 국민의당이 동참을 하지 않자, 민주당은 국민의당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새누리당 비박이 12/2일 탄핵에 동참하지 않는다면 탄핵은 불가능한 것이 현실입니다.

만약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발의한 후 국회에서 부결이 된다면, 그것은 대통령에게 면죄부를 주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12/2일 탄핵 부결 후 12/9일 다시 탄핵을 추진한다고 하여도 새누리당 비박의 동의가 없으면 불가능한 것은 변함이 없으며, 탄핵 실패에 대한 국민의 비난만 부를 뿐입니다.



민주당이 그토록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원했다면, 적어도 문재인과 추미애는 새누리당 김무성을 포함한 비박을 향하여 부역자라는 매도는 하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그저 지지세력을 위하여 상대에게 모욕을 주는 행위는 정치가 아니며, 이것은 새누리당 비박을 선택한 국민을 모욕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추미애와 문재인이 탄핵을 그토록 원했다면, 자신들이 직접 새누리당 비박의 동의를 먼저 구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그렇지 못하고 단지 국민의당을 비난만 하는 것은 앞뒤가 전혀 맞지 않는 행위일 뿐입니다. 이미 야3당의 공조를 먼저 깬 것은 추미애 자신이었습니다.

새누리당 친박이 대통령 탄핵에 참여하지 않는 상황에서 12/2일 탄핵을 추진하자는 지금 민주당의 주장은, 곧 탄핵을 부결시켜 대통령에게 면죄부를 주자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대통령에게 면죄부를 주는 것이 아마도 문재인이 말했던 명예로운 퇴진이 아닌가 싶습니다.



약수거사

(中道 그리고 정치혁신 http://cafe.daum.net/moderate)

Icon_profile
  • Icon_profile
    PNT 2016.12.06 / 18:29:51

    "만약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발의한 후 국회에서 부결이 된다면, 그것은 대통령에게 면죄부를 주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12/2일 탄핵 부결 후 12/9일 다시 탄핵을 추진한다고 하여도 새누리당 비박의 동의가 없으면 불가능한 것은 변함이 없으며, 탄핵 실패에 대한 국민의 비난만 부를 뿐입니다."...이런 엄중한 현실 인식이 절실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