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네트워크 내일

정책 제안

  정치이념 > 정의롭고 자유로운 내일
Icon_profile 국민의당이 전국 정당으로 가는 길 / Min Sup Kim [2016.04.14]
조회수 463
20대 총선을 통해 38석을 얻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이제 부터가 시작입니다. 표를 분석하면, 호남지역이 석권하였고, 정당지지표가 더민주를 앞서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것은 국민의당을 지지한 상당 수의 표가 중도적인 합리적 보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양당체제 였다면, 160대 140으로 구분할 수 있을 겁니다. 이제는 국민의당의 녹색바람을 호남에서 충청까지 끌어 올리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반기문 사무총장의 영입을 통해 여야 구분없이 충청지역을 석권하는 지지도를 얻고, 다른당에서의 충청의원의 이탈을 통해 호남과 충청 국민들의 지지를 받는 단일 후보를 대권에 내놓아 적은 수의 정당이어도 수권정당이 되는 한국정치의 획기적인 변화를 목격 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이를 통해 국민의당이 호남에서 충청과 강원 그리고 수도권으로 지지도를 높여 다음 총선에서는 제1당이 되게 하여야 합니다. 정권교체와 제1당으로의 성장 더 나아가 정치혁신을 통해 다당제 구축과 미래세대에게 길을 열어주는 정치문화를 구축해 나가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20대 총선에서 좋은 결과 얻은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안주하지 않고 계속 변화를 추구하고 새로운 역사를 써가며 최종적으로 안대표님이 대통령이 되시는 모습까지 보기를 바랍니다.
Icon_profile
  • Icon_profile
    Min Sup Kim 2016.04.14 / 21:53:00

    더민주는 대권 때가 가까워 오면 통합을 이야기 할 겁니다. 하지만, 국민의당은 더민주와 연정도 할 수 있지만, 새누리당 과도 연정이 가능합니다. 확장성이 높은 국민의당의 위치를 이용하여 더 큰 그림을 그리는 것이 한국정치를 변화의 길로 이끄는 길이 될 겁니다. 반기문 사무총장을 내세우게 된다면 충청권, 장노년층, 심지어 영남권에서도 많은 지지를 받을 가능성이 높고, 안대표님과 연합을 하면 시너지 효과로 60%대의 지지를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꿈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새로운 도전을 위한 꿈을 꾸어봅니다.

  • Icon_profile
    Min Sup Kim 2016.04.15 / 12:59:49

    국민의당 내에서도 호남세력은 야권연대나 통합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국민의당이 확장성이 높은 것은 야권만이 아니라 여권과의 연대도 가능하다는 점과 반기문 사무총장의 영입은 새로운 통합의 개념이 되어 당내에서 통합이라는 명분을 잠재우면서 녹색바람의 북상을 주도하게 될 겁니다. 지금까지 정권들은 정권교체가 되면 10년 정도 여당이 되는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지역기반이 아직 취약한 상황에서 대권후보가 되면, 통합 프레임에 끌려가 결국 친문세력과 친노세력에 의해 또 철수정치라는 궁지로 몰릴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DJ정권이 만들어 질 수 있었던 것도 여당이나 다름없는 충청권과 힘을 합쳤기 때문입니다. NEW DJP연합을 만들어서 녹색바람이 한반도를 뒤덮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 Icon_profile
    PNT 2016.04.18 / 10:00:44

    의견 감사합니다.
    http://people21.kr/newsblog/blog/2523/

  • Icon_profile
    유경수 2016.04.22 / 16:00:34

    국민의당이 충청,강원의 표심을 얻느냐가 중요합니다.

  • Icon_profile
    Min Sup Kim 2016.05.21 / 09:14:48

    10년주기 정권교체론이 어디선가 나오기 시작하네요. 여당은 총선 패배와 친박과 비박의 분열로 다음정권을 이어가는 것이 한계에 이르고 있어 보이네요. 이에따라, 정권교체를 위한 수권정당이 더민주와 국민의당의 경쟁으로 갈 수 있다는 점에서 충청대망론과 10년 주기정권교체론을 통합수렴 할 수 있는 국민의당에서 7개월 뒤의 반기문 사무총장의 대선 도전을 함께 함으로써 충청권의 지지기반을 넓히고, 더 나아가 반기문 과 안철수 라는 10년 정권 준비를 한다면 국민의당은 명실상부한 전국정당으로의 변화와 수권정당으로 변모하게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