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네트워크 내일

정책 제안

  정치제도 > 정의롭고 자유로운 내일
Icon_profile 국민이 국민의 당을 지지하는 이유 / 전병용 [2016.01.20]
조회수 396
국민이 국민의 당을 지지하는 것은 주로 안철수 의원의 이미지와 노선 때문이다. 또한, 그의 이미지와 노선에 부합하는 인재들을 많이 영입할 때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나 아직까지 그런 효과는 거의 없는 것 같다.
그러나 지금 영입했다고 내세우는 인사들을 볼 때 이와 맞지 않는 경우가 적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더군다나 오늘날의 화두가 재벌개혁, 격차해소, 공정성장, 복지라고 한다면, "business friendly", 빈부격차와 부패를 심화시킨 인상을 국민들에게 주고 있는 MB정권 인사영입 주장마저 나오고 있는 현상은 이해하기 힘들다.
임기가 다 되어가는 의원들을 애써 영입하는 것은 교섭단체를 구성해 선관위로부터 88억원(원천은 국민세금)을 획득하기 위해서라는 인상마저 국민들에게 줄 우려가 있다.
기성 정치인 중에서 영입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는 점을 유념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물론 입당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의원에 대해서는 당 지도부가 총력을 기울여 영입해야 할 것이다.
지금은, 각 지역별로 안철수 의원의 이미지와 노선에 맞는 인재를 모집하여 모든 선거구에 후보를 내세워서 끝까지 뛰게 하면서 그 과정에서 기성 정당과는 새로운 모습을 국민들에게 각인시켜 주는 것이 급선무라고 본다.
그러자면 이를 담당할 중앙 및 지방 조직 확충과 실무책임자들의 인선이 먼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Icon_profile
  • Icon_profile
    PNT 2016.02.03 / 17:41:57

    "안철수 의원의 이미지와 노선에 맞는 인재" 영입 말씀 참조하겠습니다.